
더블린의 역사적이고 현대적인 무대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더블린은 세계 최고의 극작가와 작가들이 탄생한 곳입니다. 연극계가 호황을 누리고 있죠.
도시에 있는 여러 극장들은 더블린 최고의 명소로 꼽히지만, 이는 극장에서 주최하는 쇼와 공연만을 의미하지는 않아요. 일부 극장은 길고 흥미로운 역사를 가지고 있고, 또 다른 일부는 도시에서 가장 멋지고 역사적인 건물 내에 위치해 있답니다.
더블린의 극장 방문하기
문학과 창작의 도시
오스카 와일드. 사무엘 베케트. 조지 버나드 쇼. 이들은 더블린의 연극계를 빛낸 스타들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2010년에 유네스코 문학의 도시로 지정된 더블린은 아일랜드에서 가장 창의적인 여행지 중 하나로 꼽힙니다. 문학을 주제로 한 도보 여행과 현지 펍에서 열리는 낭독의 밤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주 다양한 현대적이고 역사적인 극장에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어요. 일부 극장은 순회공연을 주최하며, 전통 아일랜드 연극과 현대적인 실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소수 선택지도 있죠. 극장에 가기 전에 즐길 저녁 식사를 제공하는 훌륭한 더블린 레스토랑도 많답니다.
더블린 극장의 간략한 역사
수백 년에 걸친 창의성

쇼 관람은 더블린에서 여러 세대에 걸쳐 인기 있는 취미였습니다. 그리고 항상 모든 사람의 취향과 감성에 맞는 쇼가 존재했죠. 이 도시에서 연극계가 이렇게 번성한 이유 중 하나는 도시의 역사적인 거리에서 수많은 작가들이 쏟아져 나왔기 때문입니다. 오스카 와일드와 조지 버나드 쇼를 포함해 많은 작가들이 19세기에 등장했으며, 그들의 연극은 오늘날까지 국제적인 무대와 더블린 극장에서 공연되고 있어요.
더블린 연극계의 황금기는 1800년대로 알려져 있으며, 이 도시에 최초로 정식 극장이 등장한 것은 1662년입니다. 찰스 2세가 의뢰한 왕립 극장, 스모크 앨리 극장은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어, 더블린에서 연극 여행을 시작하기에 좋은 장소예요. 또한 이 도시에는 우아한 빅토리아 시대의 게이어티 극장과 현 아일랜드 국립극장인 애비 극장부터 더블린 프린지 축제의 주요 호스트인 템플 바의 뉴 극장까지, 버킷리스트에 추가해야 할 가치 있는 장소가 많습니다.
더블린에서 방문하기 좋은 최고의 극장

애비 극장
아일랜드 국립극장으로 알려진 애비 극장은 아일랜드 드라마 공연으로 유명합니다.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를 포함한 몇몇 천재 문학가들에 의해 1899년에 설립되었죠. 현재 더블린에서 가장 유명한 극장으로 다양한 쇼, 낭독, 문학 워크숍이 열려요.
게이트 극장
이 대극장은 1928년 개관 시즌에 오스카 와일드의 연극을 선보였으며, 전통적인 공연과 현대적인 공연을 조화롭게 선보이며 계속해서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캐번디시 로우에 위치해 있어 접근이 쉽고 항상 볼만한 가치가 있는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게이어티 극장
게이어티 극장은 1870년에 처음 개관하여 더블린 최고의 극장 중 하나로 남았습니다. 벨벳 좌석과 금빛 디테일 같은 세심하게 복원된 빅토리아 시대의 인테리어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도 열려요. 항상 인기 있는 크리스마스 팬터마임을 비롯해 오페라, 발레부터 코미디, 뮤지컬까지 모두 즐길 수 있어요.
스모크 앨리 극장
강변 근처에 위치한 이곳은 더블린에서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가장 오래된 극장입니다. 1662년에 열린 왕립극장으로 (유일하게 런던 외곽에 위치한 극장) 이후에는 이전의 영광을 되찾기 전까지 위스키 상점과 교회로 사용되었죠. 오늘날에는 친근한 분위기와 다양한 공연으로 사랑받고 있어요.
프로젝트 아트 센터
현대극을 더 선호한다면 템플 바에 있는 이 보석 같은 극장으로 향하세요. 개관한 지 50년이 조금 넘었고 댄스, 음악, 연극, 시각 예술 등 모험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유명해요.
뉴 극장
템플 바의 중심부에 위치한 이 현대적인 더블린 극장은 새로운 작품을 크게 지원하는 곳입니다. 생각해 볼 부분이 많은 공연을 보려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이며, 9월에 열리는 더블린 프린지 페스티벌 행사를 주로 주최하는 곳이기도 해요.
더블린 호텔
더블린 극장에서 쇼를 보고 돌아와 잠을 청할 곳이 필요하신가요? 고급스러운 호텔 및 가족 여행에 이상적인 호텔을 포함한 여러 호텔을 소개해 드릴게요.
더 메리온 호텔
조지 왕조 시대의 아름다움
최고급 럭셔리를 느끼고 싶다면 복원된 조지 왕조 시대 풍의 타운하우스 네 채에 마련된 이 호텔로 향하세요. 더 메리온 호텔은 앤틱한 가구와 벽난로를 갖춘 우아한 객실뿐만 아니라 인상적인 아트 컬렉션도 보유 중입니다.

클론타프 캐슬 호텔
동화 같은 분위기의 가족 친화적 호텔
도심의 북동쪽에 위치한 실제 성으로, 가족 여행을 위해 이보다 나은 선택지는 없을 거예요. 포탑, 두꺼운 돌벽 등 고혹적인 건축물뿐만 아니라 어린이 메뉴, 테마가 있는 애프터눈 티, 성에서 즐기는 보물 찾기 등 어린이 친화적인 여러 혜택도 즐길 수 있어요.

더 헨드릭
도시적이고 예술적인 호텔
산업적인 장식, 음악적 역사, 근사한 그래피티 예술 작품이 가득한 이 중급 호텔은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꼭 골라야 할 선택지입니다. 떠오르는 스미스필드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본래는 윈드밀 레인 레코딩 스튜디오의 일부였습니다.

블룸스 호텔
합리적인 도심 호텔
더블린 최고의 여러 극장에서 단 몇 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요. 블룸스 호텔은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편안하고 현대적인 객실을 제공하며, 쇼를 보고 온 뒤 마시고 싶은 분들은 호텔 전용 바와 나이트클럽을 이용할 수 있어요.

더블린 근처 공항
더블린 근처에는 두 개의 주요 공항이 있어요. 더블린 공항은 주요 관문이자 바로 더블린으로 향하려는 여행객에게 최고의 선택지입니다. 코크 공항은 거리가 있지만 아일랜드에 입국하기에 좋은 지점이며, 기차나 버스를 타고 손쉽게 더블린으로 이동할 수 있어요.
수백 년이 넘은 주요 공연장부터 혁신적인 현대 공연을 선보이는 보다 현대적인 공연장까지, 더블린의 연극계는 놀랍도록 활기차고 다양해요. 다음 여행 일정에 쇼 관람을 넣는 건 어떠신가요?